복고풍인데 힙해…수집 욕구 불러일으키는 라탄 가구들 TOP 10

패션도, 인테리어도 유행은 돌고 돕니다. 요즘 인테리어계에서 꽤나 핫하다는 가구가 있는데요. 바로 라탄 가구입니다. 열대 지방에서 많이 봄직하며,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본 듯한 옛날 가구가 2021년 한국에 돌아왔습니다. 

라탄 가구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역사가 오래되었습니다. 라탄은 강도와 유연성 때문에 가구로 만들어지기 적합한 재료인데요. 대나무와 라탄은 비슷한 것 같지만 차이가 있습니다. 대나무는 가운데가 텅 비어 있어서 쪼개지거나 부서지기가 쉬운 반면, 라탄은 속이 꽉 차있어 가구로 만들어지기에 적합합니다. 

그럼 복고풍인데도 힙한 느낌을 주는,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라탄 가구 TOP 10을 만나보겠습니다.

1. 이사벨라 라탄 배럴 안락의자

라탄 의자만큼 대담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방과 더 잘 어울리는 것은 아마 없을 것 같네요. 따뜻한 질감을 갖고 있는 라탄 의자는 어떠신가요?

 

2. 허니 라탄 데이베드

다음 라탄 데이베드는 아이가 크더라도 여전히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유행도 타지 않아 아이 방에 놓기에 좋은 선택입니다. 라탄의 자연스러운 우드 톤 때문에 어떤 색과 디자인과도 조화를 잘 이루죠.

 

3. 라탄 오픈 프레임 헤드보드

다음은 침대 헤드보드로 쓰이는 라탄 오픈 프레임입니다. 꽃잎무늬로 되어 있어 포인트가 되고, 1년 내내 열대우림에 휴가를 온 듯한 느낌을 주네요.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은 이 헤드보드와 민트 그린, 화이트를 함께 매치하라고 추천합니다.

 

4. 아이보리 쿠션 라탄 소파

쪽빛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몰디브나 동남아의 호텔에 있을 것 같은 라탄 소파입니다. 눅눅한 날씨에도 끄떡없는 라탄과 아이보리 소파 쿠션은 여름에 잘 어울리지만, 사실 언제 어떤 인테리어와 매치해도 조화로운 매직 아이템입니다.

사진 속 라탄 배럴 의자는 분홍색과 진한 파란색의 대비 속에 내추럴한 느낌으로 멋진 조화를 이룹니다.

5. 킴 라운지체어

라탄으로 라운지체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절묘하게 보여주는 사진입니다. 

하루 종일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라탄 라운지체어는 참 안락할뿐더러 서재, 거실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. 세이지 그린 색의 벽지, 차분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의 카펫, 이와 조화를 이루는 책들, 그리고 마블 스탠드까지, 라탄이 이렇게 세련될 수 있다는 걸 왜 미처 몰랐을까요?

6. 파리 라탄 체어

다음 라탄 체어는 다소 무거운 느낌의 거실 소파와도 잘 어울립니다. 잎이 넓은 식물, 그리고 베이지 톤의 가구와도 절묘하게 잘 매치됩니다.

 

7. 주얼 라운드 사이드 테이블

다음 사진 속 라탄 테이블은 얼마나 할까요? 10만 원 미만의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는 라탄가구가 많아, 라탄은 금전적으로도 부담 없는 선택입니다. 라탄은 습한 곳에서도 변질이 없기 때문에 거실 뿐 아니라 욕조 옆에 두기에도 적합합니다.

 

8. 러블리 라탄 액센트 체어

다음 라탄 의자는 라탄도 이토록 사랑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디자인입니다. 아이 방에 놓아도, 거실에 아기자기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놓아도 좋을 것 같네요. 

 

9. 우븐 행잉 체어

다음 행잉 체어는 베란다에 잘 어울릴 뿐 아니라, 아이방, 오피스, 거실에도 조화롭게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어느 곳에 놓더라도 인테리어 감각과 창의성을 높여주죠.

 

10. 찰리 라탄 체어

바베큐 파티나 야외 행사가 열린다면 다음 사진 속 라탄 의자가 제격일겁니다. 넓직한 사이즈와 머리 장식까지 고풍스럽고 빈티지한 느낌이 돋보이네요.

<Copyright GOING ON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728x90

댓글(0)

Designed by GOING ON